온전한 주일성수...
11.12.13

이번주에 지극히 개인적인(?) 약속이 있었습니다
낮예배후였지요..
예배 중반까진 집중할수 있었습니다.
중반넘어서면서 점점 불안해지기 시작했습니다..
시간내에 갈수 있을까??

그 후론 집중할수가 없더군요..

온전한 주일성수란 주님께서 제정하신 주일의 의미를 되새기며 말씀안에서의 쉼과 성도의 교제가 있어야 하겠죠..

그러나 연약한 인간이기에 알았습니다 이렇게 하기에는 주일에는 아무 약속을 잡지 말아야 하는것을..

예배시간에 앉아있기는 하나 머릿속으로는 다음에 있을 스케줄을 생각하는것이 당연한 일인진데..

오전부터 저녁예배까지 집중하려면 정말 단순히 몸과 마음을 정리해야 함을 .. 교회만을 생각해야 하는것을..
하루종일 말씀앞에 서있기를 사모해야 함을..
우리의 분주함이 예배의 가장 큰 방해임을 ...
고등한 인간이긴하나 결코 두가지일에 집중할수 없음의 약함을..

이번 주일에 진정한 쉼을 얻지 못한 시간은 다시 오지 않겠죠??..
0

현산 사랑방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수
37 Re 김명자 성도님께. 죄송합니다 김명자 03.09.10 7,119
36 ㅎㅎ 최찬우 03.09.01 8,226
35 안녕하세요? 조현경 03.08.31 6,817
34 찬우, 찬영, 영민 노용훈전도사 03.08.30 8,915
33 주일학교 어린이들 보세요. 우리들의 이야기 나눔은 노용훈전도사 03.08.30 8,642
32 천재 영민 장영민 03.08.30 7,529
31 Re 천재 영민 노용훈전도사 03.08.30 9,340
30 ? 장영민 03.08.30 7,959
29 ㅎㅎ 최찬우 03.08.29 10,062
28 박찬! 최찬우 03.08.29 11,211
27 Re 박찬! 노용훈전도사 03.08.30 19,529
26 천재 최찬우 푸하하하 최찬우 03.08.29 11,026
25 홈페이지 건의사항 손삼미 03.08.27 11,105
24 저 왔어요.. +1 성지현 03.08.26 8,928
23 Re 저 왔어요.. +1 노용훈전도사 03.08.30 9,071
22 너무 이쁘네요 손삼미 03.08.25 8,776
21 홈피 탄생 축하 ^ ^ 재하 03.08.24 8,866
20 ㅋㅋㅋ^^ +2 이진주 03.08.24 7,244
19 Re ㅋㅋㅋ^^ 최찬우 03.08.29 8,832
18 축하드려요!!*^^* 이진주 03.08.24 7,0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