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사를 왜 읽나?(Why read church history?)
14.08.09

다음의 글은 진리의 깃발, 제 81호(2006년 10월)에서 발췌한 글로써 큰 제목만 실었습니다. 현산가족여름수련회 때 교회사를 공부할 예정인 성도들에게 유익한 글이라 생각되어 올려봅니다.
------------------------------------------------------------------------------------------------------
교회사를 왜 읽나?(Why read church history?)
- Phil Arthur -

1. 하나님께서 무엇을 행하셨는지를 아는 것은 가치 있는 것이다.
2. 죽은 성도들과의 교제는 보상이다.
3. 교회사는 일종의 균형감각을 가지게 한다.
4. 교회사는 오류들이 처음이 아니라는 것을 가르친다.
5. 교회사는 긴 안목을 준다.
6. 교회사는 관용을 가르쳐 준다.
7. 교회사는 복음주의적 승리에 대한 처방전을 제공한다.
8. 교회사는 하나님께서 무엇을 하실 수 있는가를 상기시켜 준다.
0

현산 사랑방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수
137 조엘의 감사 최덕수 04.11.10 7,227
136 현산교회 4주년을 축하드립니다. 현병오, 김무상 04.11.09 5,778
135 Re 현산교회 4주년을 축하드립니다. 최덕수 04.11.09 7,208
134 저희 가족도 함께 축하하고 싶어요 전경준 04.11.08 8,184
133 Re 저희 가족도 함께 축하하고 싶어요 장철호 04.11.09 6,562
132 Re 저희 가족도 함께 축하하고 싶어요 최덕수 04.11.09 6,664
131 현산교회 4주년을 축하드립니다. 김병기 04.11.04 7,208
130 Re 현산교회 4주년을 축하드립니다. 최덕수 04.11.04 7,485
129 복음을 전합시다. +2 노은경 04.10.25 9,012
128 Re 복음을 전합시다. 최덕수 04.10.26 8,343
127 설교말씀 은혜많이 받았습니다.. +1 현병오, 김무상 04.10.18 7,195
126 Re 설교말씀 은혜많이 받았습니다.. 장철호 04.10.18 8,459
125 Re 설교말씀 은혜많이 받았습니다.. 최덕수 04.10.18 4,355
124 Re 설교말씀 은혜많이 받았습니다.. 조혜림 04.10.18 8,023
123 이재화 선교사 기도편지! 현산교회 04.10.14 13,536
122 목사님...그리고 사모님... +1 왕준석 04.10.14 9,472
121 Re 목사님...그리고 사모님... 최덕수 04.10.14 9,549
120 이런 생각 어떨까요? 노은경 04.10.04 11,388
119 Re 이런 생각 어떨까요? +1 최덕수 04.10.05 17,560
118 부활에 관한 질문 손삼미 04.10.02 11,802